상상은 현실이 된다



정화자 마을





이제 동굴에서 나와 북동쪽에 있는 정화자 마을로 가 봅시다. 아래 쪽에 루쿨라 숲 - 성스러운 돌 웨이포인트가 있고 마을 입구에서 경비병에게 정화자의 목걸이(계몽의 목걸이)를 보여주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먼저 대지술사의 상점로 가도록 합시다. 건물로 들어가기 전에 왼쪽으로 가면 궤짝이 나오는 언덕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아텐베라와 총 3번의 가위바위보를 하고 처리한 뒤 건물 안의 아이템들을 챙기고 위쪽의 동굴로 갑시다.



동굴 안에는 폭포 밑에 임프와 시체들이 쌓여 있는데 흐르는 물이 붉은 이유가 이것 때문인가 봅니다. Jareth of Homeforest가 돌아 다니고 있는데 태도에 따라서 대화를 하거나 바로 전투에 들어 갑니다. 특별한 아이템은 없으니 밖으로 나옵시다.



테네브리움 대장장이의 상점도 마찬가지로 전투 후 아이템을 챙기고 나오면 태도가 낮아져서 NPC가 지도에 빨간색으로 나오니 다 잡아 버리고 정화자 학술원으로 갑시다. 계몽적인 교사정화자들을 처리하고 루쿨라 감옥 열쇠와 위층의 감옥 문 열쇠를 챙겨서 오른쪽 감옥 문을 열고 들어 갑시다. 오크, 임프, 프란시스가 갇혀 있는데 경비병을 잡아 열쇠를 얻어서 풀어주면 됩니다.  


정화자 마을 북쪽





북쪽에 돌다리에 지뢰가 있는데 보이지 않아서 터트리면서 가다가 회복을 하거나 한 캐릭에 화염방패를 걸어 지뢰를 터트리는게 좋아 보입니다. 생명의 정원은 저번 공략의 죽음의 정원과 비슷한데 죽고 싶다를 선택하면 그냥 죽고 살고싶다를 선택해도 보상은 없었네요. 다음은 오크 노예 상인을 잡아서 노예들을 구출해 주고 오른쪽의 정화자의 대성당 입구로 가면 정화자에게 목걸이를 보여주거나 가위바위보를 해서 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전 가위바위보를 이기고 잡았는데 열쇠가 나오는거 보니 그냥 잡아도 되는거 같네요)



정화자의 대성당




내려가보면 길이 무너져 갈 곳이 없는데 석탄 바구니 4개에 불을 키면 벽이 사라지면서 옆 길로 갈 수 있게 됩니다. 




대성당으로 가면 만고스가 있고 대화를 하면 말하는 조각상에서 봤던 몹을 소환하고 사라집니다. 녹색 괴물은 전설 테네브리움 무기를 주는데 곧 유일한 단검을 얻게 되니 단검을 제외하고 다른 무기를 얻는게 좋습니다. 사서와 대화를 해보면 만고스가 사라진 위치에 대해 힌트를 얻고 레버를 움직이면 아래로 내려 갈 수 있습니다.



이 곳에는 장치가 4개 있고 순서대로 누르면 가운데 방 벽이 사라지고 들어가려고 하면 만고스가 나와 전투하게 되는데 주람 자카스만고스는 좋은 아이템을 주니 노가다 하실 분은 잡기 전에 세이브를 하세요. 방 안에 리안드라의 일기리안드라의 혈액병이 있습니다. 죽음의 기사 파멸 기술책은 소비되지 않으니 캐릭마다 배울 수 있습니다. 정화교단 안으로 침투 퀘스트가 완료 됩니다. 그리고 시간의 끝에서 아카라와 대화하면 마법사를 따라가라 퀘스트가 추가 됩니다.


죽음의 기사 파멸 기술책 = 리안드라의 혈액병 + Leandra(리안드라)의 주문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