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은 현실이 된다

사이실 동남



오래된 교회 웨이포인트로 가서 1번 궤짝있던 쪽으로 가면 나가는 길이 있습니다. 거기서 언덕을 발견하고 삽으로 파보면 양인간의 전설책이 나오는데 읽으면 양인간의 전설 퀘스트가 추가 됩니다. 나와서 왼쪽으로 가면 불의 정수를 발견 하고 내려오면 교리라는 개를 발견하고 오른쪽 위로 올라가면 장의사의 오두막이 나오는데 열쇠가 없어서 못 여는데 온김에 부시고 들어가서 아이템을 먹었습니다. 텔리온 앞으로 부쳐진 편지, 전달자에게 보내지 않은 편지가 있는데 읽어도 퀘스트에는 영향이 없었습니다. 내려오면 사이실 동쪽 웨이포인트가 있고 교리가 있던 쪽으로 따라가 보면 늑대와 전투하게 됩니다.




늑대 처리 후 내려가면 함정의 집이 나옵니다. 도둑을 파티에서 분리하고 혼자 움직이는게 편합니다. 입구에 저장고 궤짝 열쇠가 있고 오른쪽에 용암지대가 있고 궤짝이 있는데 순간이동이나 염력으로 움직여서 먹으면 됩니다. 위로 올라가서 진행하면 정원 문 열쇠를 발견하고 나가서 피라미드 기능으로 파티원을 정원으로 이동 시킵니다. 밑에는 함정의 집 궤짝 열쇠가 있고 오른쪽 용암지대에 왕의 궤짝 서쪽 열쇠가 있습니다.



왕의 궤짝 서쪽 열쇠는 염력+3 이상이어야 그냥 먹을 수 있고 만약 안된다면 집 안의 모루를 가져와서 위 스샷에 보이는 구멍을 막아야 합니다.



중앙의 언데드를 처리 후 올라가면 뼈의 남작, 디데릭이 있는데 강력하지 않으니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전투가 끝나고 오른쪽 바닥에 왕의 궤짝 동쪽 열쇠가 있으니 먹고 궤짝들을 다 먹고 오래된 교회로 갑시다. (만약 아르후 있던 곳에서 마법 잠금 해제 두루마리를 안 챙기셨다면 가져오시길 바랍니다.)



오래된 교회




교회 문을 열려고 하면 화강암 수호자와 가위바위보를 하고 지면 전투를 하게 되는데 경험치도 더 많고 돌 검 유일한 아이템도 얻습니다. 데미지는 엄청 좋지만 내구도가 1이라서 상점에 파는게 좋을거 같군요. 화염, 대지, 관통이 높아서 법사와, 도적은 공격하기 어려우니 보조해 주면서 전투하시면 됩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후드를 뒤집어 쓴 남자젊은 광신도들이 있고 전투가 시작되면 남자는 뒤에 계단으로 도망 갑니다. 여기서 장의사의 오두막 열쇠가 나오네요.





이제 밑으로 내려가는 계단을 발견하기 위해서 퍼즐을 풀어야 합니다. 벽에는 그림이 4개가 걸려 있고 클릭하면 장치가 나오고 누르면 아까 남자가 도망쳤던 계단이 나옵니다. 그리고 오래된 교회 문 열쇠로 교회 문을 열고 들어가면 잠긴 궤짝 열쇠가 있고 구석에서 쪽문을 발견하는데 들어가보면 숨겨진 언덕을 발견 하고 궤짝에서 전설이 잘 나오더군요.



계단으로 내려가면 고대 무덤이 나오고 마법 장막이 있어 앞으로 진행 할 수가 없네요. 해제하기 위해서는 조종 패널 위에 계몽의 목걸이를 올리거나 클릭하면 됩니다. 장막 너머에는 죽어가는 텔리온좀비 제이크가 있습니다. 대화를 해보면 텔리온이 죽은 아내를 되살리기 위해 브라쿠스 왕을 소환한 것이 였네요. 이제 문을 열고 들어가면 보스와 전투하게 됩니다. 이번 전투는 난이도가 높으니 가기전에 부활, 회복, 화염 저항 물약을 전 캐릭터에게 분배하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작 3] 거대한 회복 포션 = 작은 회복 포션 + 작은 회복 포션 





브라쿠스 렉스는 무조건 전설1개를 주고 나머지는 그냥 잡으시면 됩니다. 전투를 마치고 왼쪽의 브라쿠스 렉스의 사유재산 궤짝도 전설이 잘 나오는 편이고, 오른쪽의 마법으로 잠겨 있는 근원왕의 궤짝은 무조건 전설1개를 줍니다. 아르후가 있던 곳에서 챙겨온 마법 잠금 해제 두루마리를 여기서 쓰시면 됩니다. 



시간의 끝으로 가서 직스잭스를 쫓아가 보면 정령 조각상과 대화해서 정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4속성의 방을 열게되니 마음에 드시는 정령을 고르시면 됩니다. 저는 불의 정령 다레모스를 선택했는데 불의 스킬책과 중기병 스킬책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우레우스에게 돌아가서 언데드 재앙교회 안의 부대원들 퀘스트를 완료하고 아이템 정비를 하도록 합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