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은 현실이 된다


ASRock B85M PRO4 에즈윈




컴퓨터를 5년정도 사용했는데 요즘 들어 디스플레이 응답오류도 자주 나고 최신 게임은 최저 옵션으로 하다보니 답답해서 업그레이드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다나와, 쿨앤조이등 돌아다니면서 견적을 짜보니 메인 보드는 이 제품을 많이 추천하더군요. 간단하게 3가지 부품만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CPU - 인텔 i5 4690 (하스웰 리플레쉬)

VGA - 갤럭시 GALAX 지포스 GTX970 EX OC D5 4GB BLACK LABEL 

메인보드 - ASRock B85M PRO4 에즈윈




일반 최저가몰보다 몇 만원 차이 나지만  컴퓨존에 가산점이 생겼길래 가깝고 평가도 좋고 해서 결제하고 방문수령 하기로 했습니다. 건물 외관은 빨간벽돌로 무슨 창고 같았는데 내부는 위 사진처럼 깔끔 했습니다. 부품을 수령해 집에 와서 조립을 시작 했습니다. 간만에 조립하려니 시간 좀 걸리더군요. 다행이 한 번 조립에 정상정으로 부팅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고 드라이버를 잡는데 뭔가 이상 했습니다. 동봉된 드라이버 시디로 인스톨된 프로그램에서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가 목록에 없는 것이 였습니다. 그래서 드라이브로 진입해서 폴더안에서 인스톨을 해서 설치 했습니다.




그 때 당시 나오지 않았던 장치는 모자이크 처리 했습니다. 재생쪽은 High Definition Audio 장치 (연결되지 않음) 4개만 나오고 녹음쪽은 아무것도 잡히질 않았습니다. 컴퓨터 하면서 처음 있던 일이라 당황 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해서 사용할수 없는 장치, 연결이 끊긴 장치 체크해도 아무것도 나오질 않았습니다. 드라이브가 잘못되었나해서 홈페이지가서 받아서 설치해보고 다른 버전도 설치해보고 조립을 다시 해서 윈도우를 재설치도 해봐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아서 컴퓨존 담당자에게 연락을 해보니 원격지원을 해준다고 하더군요. (이 날 컴퓨존에서 구입한 것을 다행으로 생각했습니다.) 원격지원 담당자 분과 연결이 되고 원격지원을 하기전에 이것 저것 물어보더군요. 바이오스를 건들였는지 하고 또 물어 봤었는데 기억이 잘 안나네요. 어째든 원격을 했는데도 안되서 제품을 교환해 주겠다고 했습니다. (아 또 가산을 가야 한다는 생각하니 잠시 열이 뻗치더군요) 작업을 해야할 것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또 방문해서 제품을 교환하는데 테스트는 안되냐고 물어봤습니다. 직원 분이 이 제품은 새 것입니다.라고 했지만 교환 받은 것도 어제 구입한 건데요 하니까 잠시 정적이 흐르고 여기는 윈도우가 설치 안되있어서 테스트는 어렵다고 했습니다. 불안한 마음을 감추며 다시 조립을 하고 부팅을 해봤지만 결과는 역시 똑같더군요. 그래서 드는 의문이 이건 확율상 제품 문제가 아닌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바이오스에 진입을 해보았습니다. 바이오스 하단에 언어를 변경 할수 있더군요. 




저는 영어가 편해서 영어로 했습니다. 사운드가 어디있나 찾아보니까 Advanced 메뉴에 Chipset Configuration 폴더에 들어가니 나오더군요. Onboard HD Audio 가 Auto로 되어 있었습니다. 



Auto로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서 Enabled로 바꾸고 부팅을 하니 정상적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되더군요. ㄷㄷ 아마도 처음에 받았던 제품도 문제가 없었을거 같습니다. 


업그레이드 전 사양

CPU - 인텔 i5 760(린필드) 2.80ghz

메인보드 - 에즈락 P7H55-M LX 

VGA - 지포스 GT 240 


위 사양에서 현재 사양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니 체감이 엄청나더군요. 크롬 여러개 키고 게임하면서 동영상을 봐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아무튼 사운드 드라이브 때문에 고생을 했지만 만족스러운 업그레이드 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